WEB

웹페이지 전략 교육 및 회의

2019년 1월 첫 회의 - 2018년 소비자 트랜드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,600회

본문

지난 해 트랜드를 알아보고 갑시다.

트랜드를 알아야 소비자의 눈에서 바라보고 웹페이지를 만들때 더 많은 고객이 많은 내용을 얻어갈 수 있도록

제작할 수 있습니다.

1. 소확행 : 미래보다 지금의 가치를 중시하고 크고 특별한 것 보다 작고 소박한 나만의 행복을 찾는 것. 브랜드가 중요하지 않고 나만의 것이 중요한 행복

2. 플라시보 소비 : 가성비가 중요한것이 아닌 이제품이 나한테 어떤 위로를 줄수 있는가 "가심비"에 초점을 둔 소비

3. 워라벨 시대 : 일과 삶의 균형 "work life balance" 근로시간 단축으로인한 워라벨 열풍 -> 평일 저녁 여가시간 타켓을 한 소비생활, 회식문화가 줄어들고 자기계발의 비중이 높아지는 소비생활

4. 언택트 : 무인시스템 증가

5. 카렌시아 : 투우장의 소가 시합을 앞두고 조용히 혼자서 쉬 수 있는 공간이란 의미, 개인공간 창의적인 활동과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걸.

나만의 집을 꾸밀수 있는 셀프인테리어 활양. 낮잠카페, 수면카페 호카스

6. 서비스 : 1인대상 서비스, 렌탈서비스, 쉐어하우스

7. 매력 : "친근하고 귀엽다" "능숙한 밀당이 있다" "반전이 있다." "고유의 특출난 장점이 있다." "꾸며지지 않은 날것의 매력"  이것 들이 자본이 된다.

8. 미닝아웃 : 자신의 신념을 드러내는 coming our + mean 미투운동 해쉬태그 달기 -> 패션, 영화ㅡ 문화사업, 유통, 소비까지 세계곳곳에서 일어난 운동. 사회를 좋게 변화시키는 것

9. 새로운 관계의 등장 : 애완인구, 딩크족, 비혼인구 증가. 

10. 자존감 : 세상의 주변에서 나를 외친다. 베스트 도서에 많았다.

나를 향한 욕망과 자존감 -> 모든 소비패턴에 영향.

 

- 공부한 책 : 2019년 트랜드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